여행사
상하이가이드 상하이 현지여행사 상하이렌트카,상하이서커스,상하이여행,상하이골프
오늘하루 보이지 않기   

  •  

  • 국내여행
  • 상도(上都) 유적      목록          

    페이지 정보

    입장료: 0 원

    본문

    상도 유적은 문화적 융합을 보여 주는 초원의 수도 유적이다. 이곳은 북부 아시아의 유목 문명과 농경문명이 만나 상호 융합된 모습을 보인다. 몽골 고원의 남동부 자락에 자리 잡고 있으며, 1263년~1273년까지 쿠빌라이 칸의 첫 수도였고, 1274년~1364년까지 원 왕조가 여름동안 머무는 수도였다. 도시 유적과 무덤군은 초원지대 위에 중국 전통의 풍수지리 원칙에 의해 건설되었는데, 북쪽으로는 산을 배경으로 남쪽에 강을 두고 남북축을 중심으로 건설되었다.


    상도에서부터, 쿠빌라이 칸의 기마 부대는 중국의 농경문명을 통합하고 그 문화에 일부 동화되기도 하면서 원 제국을 북아시아로 확대했다. 유목민의 야영지와 왕의 사냥터 흔적이 있는 외성으로 부분적으로 둘러싸여 있는 궁전과 제국의 도시인 상도의 평면배치는 이런 문화적 융합의 독특한 사례들로 이루어져 있다. 도시를 보호하기 위해 물을 끌어들이는 대규모 물 관리시설의 흔적이 티에판강 운하 유적에 남아 있다. 쿠빌라이 칸은 이곳에서 권좌에 올라, 종교 논쟁을 주최하기도 하고, 수세기 동안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었던 저술 작품을 남긴 외국의 여행가들을 환대하기도 하였다. 이곳은 전 세계적으로 전설적인 장소가 되었으며, 티베트 불교를 널리 전파한 곳이기도 하다.
다올투어